자료제공 : 2024. 2. 28.(수) 이 보도참고자료는 배포 즉시 보도할 수 있습니다. 보도참고자료제공일자 : 2024년 2월 29일 교 통 정 책 과 장 이 진 구 2133-2210 담당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 교통수요관리 팀 장 김 종 민 2133-2224 사진없음 ■ 사진있음 □ 매수 : 2매 “경기도 기후동행카드 참여는 시군 자율결정사항” 이라는 경기도 주장 관련 < 서울시 입장 > 서울시는 지난 9월 기후동행카드 사업을 발표한 이후 하나로연결된 수도권 전체에서 무제한 교통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인천 등 수도권 교통기관과 재정을 분담하는 것으로 협의해 왔으나, 경기도는 이에 응하지 않아 경기 일선 시군에서 기후동행카드참여를 요청하여 업무협약을 맺고 진행하고 있음 상황이 이러함에도 경기도는 오히려 서울시에서 일선 시군의참여를 종용한다는 표현으로 매도하고 있음 서울시는 시군에서 기후동행카드 참여를 요청하는 경우 서울시와시군이 운송손실금을 분담하는 것을 전제로 협의하고 있으며, 경기 시군 참여 시 적용되는 운송기관 범위가 서울이 많기 때문에서울시 예산이 최소 60% 투입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음 현재 경기도와 시군은 대중교통 운송손실을 분담하고 있어 도 차원의 지원 없이는 재정이 열악한 시군에서는 기후동행카드참여를 부담스러워함 또한, 경기도 버스에 적용되는 교통카드 시스템은 광역단체 차원에서 일괄 운영하는 것으로 시군에서 변경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 즉, 일선 시군의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는 경기도의 협조가반드시 필요함에도 경기도는 시군의 자율결정 사항이라는 기존의 입장만 반복하고 있음 경기도의 비협조로 일선 시군에서 기후동행카드에 참여하지 못한다면 결국 경기도 주민은 더(The)경기패스 밖에 이용할수없어 선택권과 혜택에서 배제될 수밖에 없음 경기도는 도민만을 바라보고 기후동행카드 참여를 결단하고, 동시에 일선 시군에 대한 기술적, 재정적 지원여부를 정확하게 밝혀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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