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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서울시, 내부순환로 월곡IC→정릉방면 진출램프 27일(금) 22시 전면 개통

by Juneeeee 2024.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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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행 · 매력 특별시 서울

- 1 - □ 서울시는 월곡역 교차로의 심각한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기존내부순환로 월곡 교차로 방면 진출램프에 추가로 정릉 방면으로나가는새로운 진출램프를 설치하여 오는 9월 27일(금) 22시에 전면개통한다고 밝혔다. □ 지금까지 내부순환로에서 월곡IC를 통해 빠져나가는 차량은 정릉방면과 태릉방면(북부간선도로로 하월곡IC 진입) 화랑로를 이용하는차량이 엉키면서 월곡역 교차로뿐만 아니라 내부순환로까지 심각한교통정체가 지속적으로 발생해왔다. 2024. 9. 26.(목) 석간용 이 보도자료는 2024년 9월 26일 오전 06:00부터 보도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담당 부서 :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 토목부장 이동훈 6438-2109 도시고속도로과장 이상욱 6438-2160 재난안전실 도로계획과 도로계획과장 오대중 2133-8060 사진 없음 □ 사진 있음 ▣ 쪽수 : 6쪽 광역도로계획팀장 박철호 2133-8081 서울시, 내부순환로 월곡IC→정릉방면 진출램프 27일(금) 22시 전면 개통- 월곡역 교차로 우회하지 않고 바로 정릉방면 진출, 종암사거리 방면 1개차로 확장- 화랑로, 월곡로 등 통행속도 증가로 교통정체 해소 기대, 15~19분→10분 이내단축기대- 시, “교통량 분산, 동북권 지역 이동 편익 향상, 지역 균형 발전에 크게 기여기대” - 2 - □ 정릉방면 진출램프가 개통되면 내부순환로에서 정릉방면 진출차량들이내부순환로 하부도로인 월곡역 교차로에서 우회하지 않고 바로정릉방면으로 진출할 수 있어 우회 교통량 사전 분산으로 월곡IC 주변교통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화랑로 태릉방면(북부간선도로)과 정릉방면 화랑로 진입을 위해 교차로에서 신호대기 시간이줄어들것으로 기대된다. □ 월곡역입구 교차로에서 월곡역 교차로 구간은 통행 속도가 24.5km/h에서 27.7km/h로 3.2km/h(13.06%) 개선되고, 월곡역 교차로에서성북트리즘빌딩 교차로 구간은 35.2km/h에서 39.1km/h로 3.9km/h(11.08%)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퇴근 시간대 내부순환로에서종암사거리 방면으로 진출하는 차량의 통행시간이 15~19분에서10분이내로 단축될 것으로 예측되어, 월곡역 교차로 주변의 교통 정체가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새로 설치되는 내부순환로 진출로 약 200m 구간(월곡역교차로→종암사거리 방면)에 우회전 전용 1개 차로가 설치되어 미아사거리방면 차량들의 교통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 최진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기존 월곡IC 진출램프에집중되던 교통량이 분산되어 동북권 지역주민들의 이동 편익이 크게향상될것”이라며, “교통 흐름이 전반적으로 원활해지면서 지역의 균형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3 - 붙임 내부순환로(월곡IC) 구조개선공사  사업개요 ㅇ 위 치 : 성북구 하월곡동 37번지 일대(월곡역 주변) ㅇ 규 모 : 연결로 신설(L=465m, B=5~6.07m), 화랑로 확장(L=200m) ㅇ 사업기간 : '20. 2. ~ '24. 12. ㅇ 총사업비 : 215억원 ㅇ 시공사(큰빛종합건설외1), 감리사(유신외1), 설계사(서영엔지니어링외1)  추진 경과 ㅇ ’17.02. . : 타당성 조사 완료 ㅇ ’19.12. . : 도시계획시설 결정 변경 및 실시계획인가 ㅇ ’19.12.30. : 기본 및 실시설계 준공 ㅇ ’20.02.10. : 공사계약 및 착공 ㅇ ’24.09.27. : 개통  위치도 - 4 -  현장 사진 신설 진출램프(월곡IC→정릉 방면) 신설 진출램프(시점부) - 5 - 신설 진출램프(중간부) 신설 진출램프(종점부) - 6 - 화랑로 확장(월곡역 교차로→종암사거리 방면) 구간 종암사거리 우회전 전용차로 설치 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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