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 관련 CJ의 협약 해제 통보 기자회견문

by dexxx 2024. 9. 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십니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성중입니다.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K-컬처밸리 사업과 관련하여 CJ의 협약 해제 통보에 대하여 여러분께 설명드리려 합니다.

 

지난 9월 5일, CJ라이브시티는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기본협약 등 해제 통보의 건」의 제목으로 경기도에 협약 해제 통보 공문을 보내왔습니다.

 

더불어, CJ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소송진행 시 5년 이상이 소요 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으로, 협약무효의 소제기 없이 사업 정상화를 위해 경기도와 적극적인 협의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는 K-컬처밸리 사업의 협약 해제되었음을 CJ도 인정한다는 것으로, 이제는 경기도가 추진 중인 K-컬처밸리 사업의 걸림돌이 없어 졌습니다.

 

매각한 상업용지의 소유권을 경기도로 되찾아와 고양시민분들이 원하시는 대로 K-컬처밸리 사업 원안 그대로 추진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러기 위해 먼저 상업용지반환금 예산편성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단순히 경기도가 토지를 반환받기만을 위함이 아닌 고양시민 및 도민의 염원을 이루고자 함입니다.

 

경기도의회에서도 이를 위해 협조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경기도는 어제 주민설명회 개최를 통해 고양시민 약 250명 앞에서 CJ의 협약 해제 통보에 대한 경기도 입장과 K-컬처밸리 사업의 향후 계획을 설명하였으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이제 경기도는 K-컬처밸리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빠른 시일 내 새로운 K-컬처밸리 사업의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여 고양시민 및 도민 여러분께 발표하겠습니다.

 

물론 계획 수립 시 경기도는 고양시와 도민의 의견 수렴 과정도 진행 할 것이며,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아파트도 짓지 않을 것임을 다시한번 약속드립니다.

 

경기도는 신속하고 책임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고양시와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필요하다면 민간에게도 참여기회를 충분히 보장하겠습니다.

 

CJ에도 동일하게 참여의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K-컬처밸리 사업의 협약 해제로 상심이 크신 고양시민 및 도민 여러분께 이제는 경기도에서 신속하게 소식을 전달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