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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로 인한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by 플래닛디 2023.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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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시점 2023. 11. 24.(금) 즉시보도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로 인한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에 대해알려드립니다 - 국민신문고와 함께 지자체 민원실로도 불편사항 신고 가능 - 지자체에 서면 신고서식을 배포해 11.27.(월)부터 민원실 현장에서 사용□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11월 24일(금) 오후 개최된 ‘지방행정전산서비스개편 TF’ 제2차 회의에서 논의된 국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 그동안 불편사항은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주로 접수받아 왔으나, 불편을겪은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민원실을 통한 접수절차를마련하여 지자체에 통보할 예정이다. □ 이에, 지자체 민원실과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11월 27일(월)부터 방문하여신고하는 국민이 사용할 서식을 준비하여 불편사항을 접수받는다. ○ 이후, 행정안전부는 접수된 불편사항을 일괄 취합할 예정이다. ○ 12월 8일(금)까지 들어온 불편사항은 전문가 자문 및 관계법령 검토 등을 거쳐 마련되는 처리 기준에 따라 처리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 부서 혁신조직국 책임자 과 장 박유정 (044-205-2441) 민원제도과 담당자 사무관 권재현 (044-205-2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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