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 디지털콘텐츠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 수상
‘손품발품 임장기’,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등으로 다양한 고객층의 공감대 이끌어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으로, 올해 17회째를 맞이했다. 인터넷소통지수(ICSI)·소셜미디어지수(SCSI) 고객수준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CQI) 측정을 기반으로 학계·전문가 검증 등을 거쳐 △소통대상 △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디지털콘텐츠대상 △국회의원소통대상 △소통CEO소통대상 △소통파트너대상 등의 분야에서 우수 기업·기관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받은 ‘오케롯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면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구독자 37만명과 더불어, 누적 조회수도 3820만회를 돌파하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콘텐츠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웹 예능 시리즈인 ‘손품발품 임장기’는 신선한 콘셉트로 부동산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 캠페인은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국내 사회 정서가 점차 개인화되면서 이웃 간의 소통이 단절되고, 따뜻했던 공동주택의 옛 모습을 잃어가고 있는 사회문제에서 시작됐다. 이에 ‘집’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하고, 가족과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이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해당 영상에 롯데캐슬 입주민들의 실제 사연이 담겨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이고 진심 어린 공감과 감동을 자아내 호평을 받았다.
한편 롯데건설은 올해 7월 ‘손품발품 임장기 시즌3’로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된 뮤직드라마 형식의 콘텐츠 ‘가족이라는 집’은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 어워드 ‘2023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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