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 에서 판매하는 볼트 전기차 (BOLT EV)의 리콜정보 입니다.
2019-02-15 ~ 2021-04-07 기간동안 생산된 2612대 대상으로,
고전압 배터리를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할 경우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연기나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고전압 배터리 및 기타 부품이 녹거나 손상되어 화재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볼트 EV: 2019.02.15~2019.05.09
볼트 EV: 2019.05.13~2020.08.27
볼트 EV: 2021.02.08~2021.04.07
볼트 EV: 2019.01.07~2021.07.13
볼트 EUV: 2021.01.25~2021.05.06
<*향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교환 부품이 준비되면 추가로 통보할 에정이며, 최종 리콜 조치를 실시할 때까지 아래의 중요 안내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중요 안내 사항]
1. 새로운 리콜 조치 방안이 나올 때까지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라며, 차량 내 충전 옵션 설정을 통해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을 하지 못할 경우 리콜 작업이 가능한 쉐보레 볼트 EV 작업가능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설정 변경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차량을 운행한 이후 가급적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 주시기 바라며,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3. 만일의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충전 이후에는 즉시 차량을 실외에 주차하시기 바라며 장시간 충전(밤샘 충전 등)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차량을 방지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방법
<임시 시정 조치 방법>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
<최종 시정 조치 방법> 최종 리콜을 위한 교환 부품이 준비되면 추가 통보 예정
기타문의
한국지엠 대표번호 080-3000-5000
<출처:자동차리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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