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2개월간 샐러드와 연관 구매되는 상품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소주(2위), 와인(5위), 맥주(7위) 등의 주류 상품이 최상위권에 올라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Top 2 상품 중 가공란은 1위 자리를 지켰으나 2위였던 닭가슴살은 소주에 밀려 3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주류와의 연관 구매 빈도가 늘면서 심야 시간대(오후 10시~새벽 1시)의 샐러드 매출 또한 동기간 29.4% 크게 늘었다. 샐러드 매출 피크 시간대로 꼽히는 아침·점심 시간대의 샐러드 매출 신장률(19%) 대비 10%p 이상 높은 수치다.
GS25는 최근 주류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샐러드 수요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일반 안주류 대비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점과 안주로 대용 가능한 치킨, 과일 등의 샐러드 구성 특징 등을 주요 요인으로 설명했다.
GS25는 안주형 콘셉트를 적용한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 기능성 한 끼를 넘어 안주로 활용되는 소비 데이터를 활용해 기획한 첫 안주형 샐러드 상품이다.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는 갈비 양념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 잘게 자른 모차렐라 눈꽃 치즈, 신선한 채소, 저칼로리 스리라차 마요 소스와 함께 쌈으로 활용 가능한 만두피 7장으로 구성됐다. 만두피 7장으로 7개의 쌈을 만들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한 잔당 한 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MD의 기획 의도가 배경이 됐다.
정시현 GS25 샐러드 MD는 “편의점 샐러드가 기능성 한 끼를 넘어 건강한 안주로 부각되는 소비 트렌드가 확인됐다”며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시작으로 안주형 샐러드를 확대하며 편의점 샐러드 시장을 키워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보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임러 트럭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 위한 주요 부품 할인 이벤트 ‘이달의 시크릿 부품’ 진행 (0) | 2023.06.13 |
---|---|
싱가포르항공, 6월 얼리버드 요금 이벤트 진행 (0) | 2023.06.13 |
신화 김동완, GS샵 TV홈쇼핑서 ‘프라임 스테이크’ 론칭 방송 (0) | 2023.06.13 |
티아시아, 대세감 몰고 GS25와 마크니 커리 간편식 시리즈 출시 (0) | 2023.06.13 |
삼성전자, 솔라엣지와 ‘넷 제로 홈’ 협력 파트너십 체결 (0) | 2023.06.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