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삼성전자, 무풍 냉방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출시

by Juneeeee 2023. 4.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삼성전자가 직바람 없이도 시원함을 선사하는 무풍 냉방 기능을 더한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WindowFit)’ 27일 출시한다.

윈도우핏은 실내기·실외기 일체형으로, 창문이 있는 곳이라면 설치가 가능해 각 방마다 에어컨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올해 신제품에는 삼성 에어컨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무풍 냉방을 처음 적용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스탠드형부터 벽걸이형, 천장형, 창문형까지 전체 라인업을 무풍 에어컨으로 완성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은 제품 전면에 약 2 1천개의 미세한 무풍 홀을 적용해 직바람 없이도 냉기를 뿜어줘 더욱 쾌적한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무풍 모드를 사용할 경우, 최대(MAX) 냉방 모드 대비 소비 전력을 최대 74% 절감할 수 있다.

※ 무풍 냉방 시 최대 냉방 대비 최대 74% 소비 전력 절감: KS 규격 표준 시험조건(KS C9306: 에어컨디셔너)에 따른 자사 실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시험 대상 모델: AW06C7155WWA

뛰어난 냉방 성능은 한단계 진화했다. 크기가 더욱 확대된 빅 블레이드가 제품 가운데에서 기존 35도에서 50도로 넓어진 각도로 회전하며 강력한 바람을 더 멀리, 더 넓고 고르게 보내준다.  17% 커진 냉방 팬을 적용하고, 냉방 용량은 기존 제품 대비 3.3㎡ 확대해 방안 구석구석 더욱 빠르게 찬 냉기를 전달한다.

특히, 윈도우핏 신제품은 저소음 모드 사용 시 32dB(데시벨) 수준으로 소음을 줄여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2개의 관을 이용해 냉매의 마찰음을 감소시키는 트윈 튜브 머플러 2개의 실린더가 회전하면서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트윈 인버터가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 소음 측정값은 KS C 9306(에어컨디셔너), 부속서 C(소음 측정방법)에 따라 측정한 자사 시험 결과로 설치 환경이나 운전 모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친환경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기존 R410A 냉매 보다 지구 온난화 지수가 약 33% 수준인 친환경 냉매 R32를 적용했으며,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소비 전력을 최대 20% 추가로 절감 가능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전기 요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 AI 절약 모드 소비 전력 절감: AW06C7155WWA 모델 기준, 외기 35℃, AI 쾌적모드 24℃에서 AI 절약모드 켜짐 유/무에 따른 소비 전력량 비교. 자사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과 다를 수 있음※ AI 절약 모드 사용 시 압축기의 작동 속도와 설정 온도를 조절함. AI 쾌적 모드를 통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온도를 학습해 이를 기반으로 최대 +2도까지 상향 운전함※ AI 절약 모드 사용 위해서는 SmartThings 앱 설치 및 연동, 무선 네트워크 연결 필요

제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이지케어’ 기능은 5단계로 업그레이드됐다. ▲에어컨 종료 후 내부 습기를 건조하는 자동건조 ▲ 스스로 냉매량, 센서 등 상태를 점검하는 ‘AI 진단 ▲물 세척이 가능해 유지비 걱정 없는 필터 적용에 이어 ▲무풍 패널과 극세 필터를 간편하게 분리해 직접 세척할 수 있는 이지오픈 패널 ▲황화구리 성분의 원사를 적용해 유해세균 증식을 99.9% 억제하는 항균구리극세필터가 추가됐다.

※ 극세필터 99.9% 항균 (세균 증식 억제): KS K 0693:2016 규격에 따른 국내 공인기관의 시험 결과로 극세 필터에서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99.9 %, 증식 억제. 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이 밖에도 하루 최대 34.3(리터)의 대용량 제습이 가능하며, 배관 설치가 필요 없는 자연 증발 시스템이 적용돼 물통에 모인 물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창문 일체형 설치 프레임을 적용해 슬림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공구 사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손쉽게 조절∙고정할 수 있는 간편 안심 설치 키트와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직접 확인 가능한 이중 안심 컬러 인디케이터가 있어 한층 손쉽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은 편안한 공간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내추럴 화이트·캔버스 그레이·세이지 그린·샴페인 베이지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패널 교체도 가능하다. 출고가는 109만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 온 삼성만의 무풍 냉방 기능을 창문형 에어컨에도 적용했다 냉방 성능은 물론, 에너지 절감, 저소음, 제습 등 다양한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철에도 방방마다 쾌적함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4 1일부터 5 31일까지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2023년형 무풍에어컨을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무풍당당 에너지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무풍 냉방 기능이 적용된 윈도우핏 신제품을 구매할 경우 무상으로 설치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창문형 에어컨 최초로 무풍 냉방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제품 이미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