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시장에서 총 25만 2,825대 판매, 전년 대비 15.0% 증가
-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 9,335대로 최다 판매, 셀토스와 쏘렌토 이어
- 공급 확대, 신차 출시, 내실 있는 전략 등으로 코로나19 이후 월간 최대 선적 기록
기아는 2022년 11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만 2,200대, 해외 20만 625대 등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한 25만 2,825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3.4% 증가, 해외는 15.4%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 9,33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7,947대, 쏘렌토가 1만 9,949대로 뒤를 이었다.
■ 국내 판매
기아는 2022년 11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4% 증가한 5만 2,200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카니발로 7,565대가 판매됐다.
승용 모델은 레이 4,098대, K8 3,867대, 모닝 3,356대, K5 3,208대 등 총 1만 7,456대가 판매됐다.
카니발을 비롯한 RV 모델은 쏘렌토 6,656대, 스포티지 5,762대, 셀토스 3,449대 등 총 2만 8,408대가 판매됐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5,951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6,336대가 판매됐다.
■ 해외 판매
기아의 2022년 11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5.4% 증가한 20만 625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 3,573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4,498대, K3(포르테)가 1만 6,711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와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등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현상이 점진적으로 완화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공급 확대와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내실 있는 판매 전략 등으로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 결과 지난달 선적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월간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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