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차관동정] 어명소 2차관, “화물운송 정상화를 위한 화물운수업계 노력 필요, 불법행위는 엄정대처할 것”

by 플래닛디 2022. 11.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1월 28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관(화련회관, 서울 서초구)에서 시도 화물운수업계 간담회를 열고 전국적인 화물운송이 적기에 이루어지도록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하고, 운송방해 등 불법행위는 엄정 대처할 계획임을 밝혔다.

간담회에는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회장과 18개 시·도협회 이사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논의가 이루어졌다.

어 차관은 “지금과 같이 집단운송거부가 계속된다면 당장 이번주부터 철강·시멘트 등 국가기간산업의 피해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는 한편, “정상운행 중인 차주를 대상으로 한 ‘쇠구슬 테러’ 등 폭력행위나 운송방해 등 불법행위 대해서는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법과 원칙에 따라 매우 단호하게 대처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어서 어 차관은 “운수업계에서는 무엇보다 화물운송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화물차주 독려 등을 통해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측은 “정부 방침에 협조하여 화물차주 설득 등 화물운송 정상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 11. 28.
국토교통부 대변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