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부평공장 재가동에 전월 대비 회복세 기록, 내수 판매와 수출 각각 82.0%, 76.4% 증가
- 스파크 생산 재개,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2월 내수 실적 견인
- 콜로라도 내수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71.7% 증가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2월 한 달 동안 총 22,851대(완성차 기준 – 내수 2,446대, 수출 20,405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2월 판매 실적은 2월 초 중순부터 부평공장과 창원공장의 글로벌 신제품 생산을 위한 설비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전월 대비 77.0% 증가(내수 82.0%, 수출 76.4%)하며 회복세를 보였다.
한국지엠의 2월 수출은 총 20,405대로 전년 동월 19,167대 대비 6.5% 증가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1,288가 판매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실적 전반을 견인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렌디한 디자인,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26,832대가 수출돼 국내 완성차 수출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으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지엠의 2월 내수판매 실적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스파크가 리드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스파크는 각각 1,041, 622대가 판매되며 전월 대비 46.8%, 2604.3%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쉐보레 콜로라도가 총 432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71.7%의 증가세를 기록, 내수 시장에서의 인기를 이어갔다. 미국 정통 픽업트럭으로 알려진 쉐보레 콜로라도는 2019년 8월 국내 첫 출시 이후 지난 1월 누적 등록 10,168대를 기록하며 (KAIDA 집계 기준) 수입 픽업트럭 최초로 누적 등록 1만 대를 넘은 바 있으며, 2021년 KAIDA가 공개한 '연간 베스트셀링카 순위'에서 픽업트럭 최초로 10위 (트림 기준)를 기록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부사장은 “GM은 연초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의 초대형 SUV 타호, 최상위 트림인 하이컨트리 모델이 추가된 아메리칸 정통 대형 프리미엄 SUV 트래버스의 부분변경 모델, 2022년형 볼트 EV의 부분변경 모델과 쉐보레 브랜드 최초의 SUV 전기차 볼트 EUV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뜨거운 시장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경험의 확대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해 나가는 한편, 향후 신차들의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면 이를 실적 상승 모멘텀으로 연결해 내수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2022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스파크 구매 고객에게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새출발 프로모션’을 실시해 신입생 등 새출발 고객에게 최대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더불어, 견적 상담 및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 이벤트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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