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체육도지사 김동연, “경기북부발전 위한 중요한 일 중에 하나 이뤄져”

by 플래닛디 2024. 7. 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 ○ 의정부종합운동장 내 사무실 개소, 경기 북부지역 체육 진흥과 남‧북부 균형발전 견인 기대
  • ○ 김동연, “북부에 계신 주민과 체육인에게 좋은 지원과 기반 만들어 줄 것”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3일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이하 북부지원센터) 출범을 축하하며 “경기남부와 북부의 격차를 좁히는 것이 도정 방향인데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염원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오전 의정부시합운동장에 진행된 출범식에 참석해 “우리가 목표하는 바는 경기북부의 발전과, 이를 위한 규제 완화, 인프라 확충, 투자 확충 같은 것”이라며 “오늘 북부지원센터가 의정부에 문을 연 것은 경기북부발전을 위한 중요한 일 중의 하나가 이뤄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북부지원센터가 북부에 계신 많은 주민들과 체육인에게 아주 좋은 지원과 기반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체육은 마음을 담는 그릇이다.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건전하고 제대로 된 정신을 잡는 몸과 체력을 만드는 체육의 중흥이야말로 대한민국 발전의 커다란 전기를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는 경기북부 체육행정을 전담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종합운동장 2층에 위치한 북부지원센터는 경기북부 체육행정의 거점으로 ▲ 북부지역 특화사업 발굴을 통한 북부체육 활성화 ▲ 북부지역 체육시설 확충 및 전담사업 추진을 통한 북부 도민 체육참여 기회 확대 ▲북부지역 체육단체(시군·종목) 네트워크 구축 등 경기 남‧북부 체육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1> 3일 오후 의정부종합운동장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기도·시군체육회장, 체육 관계자,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체육회·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출범 현판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2, 3> 3일 오후 의정부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경기도 체육회·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출범식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