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LG 연말 이웃사랑성금 120억원 기탁

by Juneeeee 2022. 12.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 ’99년부터 올해까지 2천억원 넘는 성금 기탁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올해부터 탄소제로 실천 의미담아 성금 전달식에 일회용 판넬 대신 LG전자 이동식 스크린 스탠바이미 활용
 
■ LG 계열사, 사업장 인근 지역 가옥 수리, 동절기 용품 지원, LG전자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정화식물로 만든 캔버스 액자 전달, LG디스플레이·LG이노텍·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 자율 기부 캠페인 등도 나서

 


LG가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LG는 9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하범종 ㈜LG 경영지원 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LG는 1999년부터 올해까지 2천억원이 넘는 이웃사랑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오고 있다.
 
기탁된 성금은 청소년 교육사업,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및 주거, 교육환경 개선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탄소제로 실천 의미를 담아 올해부터 성금 전달식에 일회용 플라스틱 판넬 대신 LG전자의 이동식스크린 스탠바이미를 활용했다.
 
이날 LG의 기탁으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는 약 3도 상승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올 연말 모금 목표액은 4,040억원으로, 목표액의 1%인 약 40억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수은주가 오른다.
 
하범종 사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업도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LG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 계열사들도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지역 공동체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필요 물품 후원,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있다.


LG디스플레이,LG이노텍,LG화학,LG생활건강,LG유플러스 등 계열사들은 사업장 인근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옥 수리, 동절기용품과 생활용품, 쌀을 비롯한 식료품, 난방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각 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올 연말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가습 및 제습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식물로 만든 캔버스 액자를 전달하는 '나부터 챌린지'를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장 소재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 총 1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있다. LG이노텍은 온라인 기부 캠페인인 '이노드림펀딩'을 통해 임직원들이 후원금을 기부하고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7월부터 기부 키오스크 '엔솔 터치'를 통해 취약 계층 아동들을 돕고있다.
임직원들은 출입구 라운지 식당 등 사내 곳곳에 설치한 키오스크에서 취약 계층 아동들의 사연을 보고 자발적으로 기부 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900명 이상이 기부에 참여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