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차세대 전술 스마트워치 ‘택틱스 8’ 출시
티타늄 베젤, 사파이어 렌즈 등 프리미엄 소재로 뛰어난 내구성 구현
1.4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탑재… 밝고 선명한 그래픽 경험 제공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29일 사용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
러킹, 다이빙, 사격, 항공 기능 탑재… 육상·해상·공중 전술 최적화 스마트워치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www.garmin.co.kr)이 차세대 전술 스마트워치 ‘택틱스 8(Tactix 8)’를 국내 출시했다.

택틱스 8은 1.4인치의 고해상도 AMOLED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밝고 선명한 그래픽을 구현한다. 무거운 짐을 메고 걷는 러킹(Rucking), 다이빙 등 새로운 액티비티를 지원하며 전술 전용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항공 기능 역시 대폭 개선돼 육상·해상·공중 등 모든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 외관은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세련된 매트 블랙 색상의 티타늄 베젤과 스크래치 방지 사파이어 렌즈가 적용돼 뛰어난 내구성을 구현하고, 필수 센서를 보호하는 금속 센서 가드를 장착해 실용성을 더욱 강화했다.
택틱스 8은 미국 군사 표준(MIL-STD-810) 인증을 받아 열과 충격에 강하며, 4ATM(40미터) 방수 등급과 누수방지 버튼을 갖춰 수중 환경에서도 안정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해 손목에서 바로 통화하거나 음성 명령을 실행할 수 있어 활용성이 뛰어나다. 배터리 성능도 대폭 향상돼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택틱스 8은 다양한 전술적 기능을 통해 실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새롭게 추가된 전용 러킹 기능을 활용하면 배낭 무게에 따른 신체 부하를 분석할 수 있다. 배낭 무게가 2kg 이상일 경우 최대 산소 섭취량(VO2 Max) 기록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돼 체력 측정의 정확도를 높여준다.
장거리 사격을 위한 탄도 계산 기능도 갖췄다. 어플라이드 발리스틱스(Applied Ballistics, AB)의 울트라라이트 솔버(Ultralight Solver)가 기본 탑재돼 더욱 정밀한 사격이 가능하며, AB 퀀텀(Quantum) 앱을 통해 탄도 데이터와 타깃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택틱스 8 엘리트(Elite) 모델에는 상위 버전의 AB 엘리트 솔버가 탑재돼 보다 고도화된 탄도 계산이 가능하다.
택틱스 8은 야간 작전에 최적화된 기능도 지원한다. 백색과 녹색의 멀티 LED 플래시 라이트, 디스플레이 밝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낮출 수 있는 나이트 비전 모드가 대표적이다. 스텔스 모드를 활성화하면 무선 통신과 위치 데이터 기록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이동 거리와 생체 데이터를 수집해 일반 모바일 트레이닝 앱에 표시되는 위치는 숨기면서도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항공 내비게이션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민간 및 군 조종사들은 ‘다이렉트 투 내비게이션(Direct-To-Navigation)’ 기능을 통해 특정 위치와 웨이포인트로 빠르게 내비게이션을 설정할 수 있다. ‘니어스트(Nearest)’ 기능을 활용하면 인근 공항으로 가는 경로를 자동으로 탐색해 신속하게 비행경로를 변경할 수 있다. 항공 기상 정보도 강화돼 NEXRAD 레이더, METAR, TAF 등 다양한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바람, 가시거리, 기압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공수 훈련 중에는 HAHO, HALO, Static 세 가지 점프 마스터 기능을 제공하며, ‘듀얼 포지셔닝’ 모드로 MGRS(군사좌표참조시스템)와 위도/경도 좌표 시스템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택틱스 8은 최대 40m 수심까지 스쿠버 다이빙과 프리다이빙을 지원하며 수중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스쿠버 다이빙 모드는 입수 및 출수 지점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기울기 보정 전자 나침반을 탑재해 정밀한 데이터 측정과 안정적인 수중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프리다이빙 모드는 실시간 수중 경고, 타이머, 다이빙 위치 자동 기록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효율적인 다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택틱스 8은 기본 내장된 토포액티브(TopoActive) 지도를 통해 등고선이 포함된 지형도를 제공하며, ‘동적 왕복 경로’ 기능을 활용하면 이동 거리 입력만으로 최적 경로를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멀티 밴드 GPS 기술을 적용해 더욱 정밀한 위치 추적이 가능하며, SatIQ 기술을 통해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한다.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와 연동해 신규 및 기존 경로를 자동으로 동기화하면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기능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작전 지원 기능 외에도 전문적인 훈련과 폭넓은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맞춤형 근력 훈련 계획, 실시간 스태미나 추적, 종목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용자의 지구력과 신체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고 부상 위험을 줄여준다. 특히 지구력 점수, 최대 산소 섭취량 등의 유용한 훈련 지표를 활용해 운동 성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건강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돼 손목 기반 혈중산소포화도 측정(펄스 옥시미터),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시차 적응 어드바이저, 고급 수면 모니터링, 낮잠 감지 기능 등을 제공해 체력 관리와 회복을 돕는다. ECG(심전도) 앱과 호환돼 심방세동(AFib) 징후도 확인할 수 있다.
댄 바텔(Dan Bartel)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은 “택틱스 8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GPS 전술 스마트워치”라며 “향상된 배터리 성능, 정밀한 내비게이션, 러킹과 사격 등 특화된 전술 기능을 통해 육상·해상·공중을 넘나드는 다양한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택틱스 8은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가민 브랜드숍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209만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가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