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1월 ‘쿠시마사 원모어하이볼’ 2종을 처음 출시한 이후, 3월까지 9종을 운영했다. GS25는 이번 달 28일 버번위스키 하이볼을 추가로 선보인다.
GS25는 9종의 하이볼을 포함해 약 30종의 RTD(Ready to drink) 주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관련 상품(RTD 주류 상품)의 전년 대비 동 기간 매출 증가율이 2월 117%, 3월 220%, 4월(1일~26일) 277%로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최근 위스키 인기와 더불어 하이볼 제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위스키, 토닉워터, 레몬 등 각자 취향에 맞는 재료를 별도 구매해 레시피에 맞게 제조하는 불편함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 주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하이볼’를 별도의 카테고리로 지정해 ‘유니크&멀티’를 상품 전개 전략으로 채택해 운영할 계획이다. 각각 상품만의 독특하고 깊이 있는 맛의 차별성을 가지되, 그 독특함을 구색을 다양하게 전개해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한다는 것이다.
28일에 업계 최초로 ‘버번위스키 하이볼’을 선보인다. 아메리칸 버번위스키에 콜라를 믹싱해 마시는 ‘버번콕’을 모티브로 개발한 상품(알코올 도수 4도)이다. 옥수수 등 곡류의 단 맛이 특징인 버번위스키에 청량하고 달콤한 콜라 플레이버를 더해 남녀, 세대 간의 호불호가 없는 상품이다. 가격은 4500원이다.
하이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4월 말까지는 하이볼 구매 시 얼음 컵 증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5월 한 달 동안에는 하이볼 전 상품 중 3개를 골라 1만2000원에 판매한다. 단 몰디브 하이볼은 4개 1만2000원에 판매한다.
GS25는 현재 △쿠시아게 오마카세 전문점으로 유명한 쿠시마사 레스토랑의 레시피로 개발한 ‘원모어 하이볼 2종’ △일본 소재 증류소에서 제조한 블렌디드 위스키를 100% 사용한 ‘로얄오크/코슈하이볼 2종’ △MZ세대가 선호하는 노티드 디자인과 브랜드가 활용해 재미있게 출시한 ‘노티드 레몬/애플하이볼 2종’ △휴양지의 여유를 맘껏 즐기는 ‘이지하이볼(블루/피냐)’ △모히또의 상큼함과 화한 맛을 동시에 보여주는 ‘몰디브하이볼’ 등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로 고객의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한구종 GS25 주류기획팀 매니저는 “GS25는 고객들에게 믿고 마실 수 있는 차별화된 주류를 선보이며, 미슐랭 별점 시스템에 비유하면 3스타급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하이볼과 미슐랭의 결합인 하슐랭 3스타 핫플로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더 차원 높은 하이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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